'보건교사 안은영'
이 책은 앞서 올렸던 다른 서평들과는 다르게 아직 읽지 않은 책이다.
'시선으로부터' 라는 소설이 최근까지 베스트셀러 순위에 있었고
'보건교사 안은영' 도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이 된 만큼 정세랑 작가는 우리에게 익숙한 작가일 것이다.
나의 경우는 넷플릭스 드라마로 보건교사 안은영을 접한 후 정세랑 작가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아직 읽지 못한 보건교사 안은영 책 버전도 굉장히 궁금하다.
우선 전반적인 줄거리는 드라마와 비슷하게 젤리 괴물들을 보고 퇴치할 수 있는 사립 M고등학교의 보건교사 안은영을 중심으로 흘러 가고 있다. 안은영은 평범한 보건교사처럼 보이지만 남들과는 다르게 젤리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녔고 같은 학교의 한문교사 홍인표 또한 학교 설립자의 후손으로 안은영에게 에너지를 주는 존재이다. 어느날 학교 학생들에게 기이한 일들이 일어나고 이를 해결하고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둘은 힘을 합치는데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미스테리한 음모들이 하나둘씩 수면 위로 드러난다..
더 이상의 줄거리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드라마를 보거나 책을 읽길 바란다.
도서관에서 '보건교사 안은영' 을 빌리려 하니 대출 중이 떠서 아직 읽지는 못했지만, 매우 기대가 된다.
드라마를 보며 인물의 감정 연기가 굉장히 뛰어나다는 생각을 했는데 드라마 각본도 정세랑 작가가 참여한만큼 인물들의 감정 묘사가 책에서도 잘 표현되어 있을지가 매우 궁금하다.
또한 극 중에서 안은영과 홍인표의 관계 속에서 미묘한 기류가 느껴졌는데 이에 대해서 책에서 어떤 엔딩을 내렸을지도 궁금하다.
빠른 시일 내에 책을 읽고 다시 서평을 남기고 싶다.
-
보건교사 안은영(특별판)(양장본 HardCover) 출판 민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