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 끄기의 기술 작가 마크 맨슨 출판 갤리온 채움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대부분의 사람이 어느 시점이 되면 실패를 두려워하게 된다. 이때가 되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실패를 피하고 눈앞에 있는 것이나 이미 익숙한 것만을 고수한다. 이런 태도는 우리를 제한하고 억압한다. 어떤 분야에서 진짜로 성공하려면, 실패를 기꺼이 감수해야한다. 실패하지 않겠다는 건 성공하지 않겠다는 거나 마찬가지이다.’
    -신경끄기의 기술 中

    나는 인생에서 크게 실패한 경험이 없어서인지 내가 무언가를 실패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두렵다. 강박증처럼 뭐든 한 번에 성공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내가 나를 괴롭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이 책은 나 같은 사람에게 따끔한 충고를 해주며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해준다. 제목이 마음에 들어 읽어봤는데 역시나 프롤로그를 읽자마자 책을 끝까지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말하길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신경 끄는 기술이라고 한다. 저자는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포기하고 내려놓는 법에 대해 말한다. 바쁘고 치열하게 사는 현대인들이 이 책을 읽고 스스로를 위로해주며 자신을 위해 포기하고 내려놓는 삶,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4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도 이 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북토크에서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쁜 마음에 후다닥 댓글을 작성하러 왔답니다! \'신경 쓰지 않는 법\'을 가르쳐주며 내려놓으라고 말하는 이 책은 걱정 인형인 제게 특히 더 감명깊게 다가온 것 같아요. 사소한 것에 신경을 쓰지 않았을 때, 정말 중요한 것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교훈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채움님의 서평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 북토크를 보다 강렬한 주황색 표지에 이끌려 리뷰를 바로 읽게 되었어요. 저도 정말 실패를 두려워하고, 제 경험 안에서만 행동하고 사고하려는 경향이 있어서 이 리뷰를 읽고 책을 읽어보아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가수 아이유님이 무엇을 포기하셨나요? 라는 질문에 선택하지 않은 쪽을 아까워하는 마음을 포기했다고 말하셨던 대답이 떠올랐어요. 정말 많은 선택지에 놓이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중요하지 않은 것에 신경 끄는 기술을 정말 필요한 기술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더보기
    • 리뷰를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어요. 저도 일종의 완벽주의 같은 강박증이 있어서 그런지 실패에 대해 두려움과 막연한 걱정을 가지고 있어요. 이런 것들이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면서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음에도 어떻게 해야 나아질 수 있는지 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실패를 기꺼이 감수해야 한다.\'는 이 책의 구절이 그 실마리를 주는 것 같아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이 책을 읽고 스스로를 내려놓은 법에 대해 알아보고 싶네요. 의미있는 책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 완벽하고자 하는 순간 저는 완벽하지 않은 사람이 된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사소한 집착들이 모여 결국 저를 억압하고 망가뜨린다는 것을 왜 몰랐을까요. 책을 읽고 조금 더 여유로운 제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서평 감사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