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 페팽 작가의, 오늘은 단 한걸음의 차이, 자신감 책에 대해 서평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 책 같은 경우는 프랑스 아마존 베스트 1위, 프랑스 아마존 52주간 자기계발 1위, 전 세계 20개국 독자들의 찬사를 받은 책, 자신감의 근원을 밝히는 책이라고 해서 읽기 전부터 매우 기대하고 본 책이랍니다
*(^o^)/*
이 책에서는 자크라캉 니체, 프로이트, 에머슨 등 철학자들이 자신감의 비밀을 밝히는 내용을 포함해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9가지 법칙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왜 어떤 사람들은 자신만만하게 무언가를 해낼까요?
제 1법칙, 자신감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제 9법칙, 자신감은 가능성을 믿는 것이다.
총 9 가지 자신감의 법칙을 읽으며 샤를 패뱅이 말하는 자신감에 대해서 그리고 자신감의 근원과, 여러 학자들의 의견까지 알 수 있어 유익했던 책인 것 같아요.
삶이 위협하는 것에서 앙투안 레리스가 자신의 아내를 죽음으로 몰고간 테러범들을 향해 편지를 쓴 <당신들에게 분노하지 않겠다>는 삶의 신뢰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된 아주 감명깊었던 부분이에요.
자신감에 대해서 더 근본적이고,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이 책을 읽으며 인상깊었던 구절을 소개하고 오늘 서평 마치도록 할게요
에피크로스 학파에게 삶을 신뢰한다는 것은 우연을, 무한한 가능성을 믿는 것이다. 입자들은 끝없이 조합되고 또다시 조합되어 사람의 몸과 사물들을 구성한다. 내가 무의 상태에서 반드시 벗어나야 했던 것도 아닌데, 삶이 나에게 존재할 기회를 준 셈이다. 그런데 어떻게 삶을 신뢰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누군가를 본받는다는 것, 그것은 앞으로 도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누군가를 존경한다는 것, 그것은 자신이 되기 위해 자신으로부터 벗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 자신을 신뢰한다는 것은 자신을 확신하는 것이 아니다. 자기 신뢰란 불안함에서 벗어나기보다 불안함을 마주할 용기를 가지는 것, 의심에 철저히 맞서며 그 안에서 도약할 힘을 찾아내는 것이다.
-
자신감 출판 미래타임즈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책 제목이 딱 \'자신감\'이라는 단어인 점이 인상깊네요. 저도 사실 무언가를 시도함에 있어 자신감을 잘 가지는 편이 아닌데, 이 책을 읽으며 \'자신감\'의 근원을 알아가다 보면 실제 자신감도 가질 수 있을 것인지 흥미가 가네요. 안 그래도 우리 교사들은 아이들이 여러 활동들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중요하니까, 자신감의 근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XD
-
자기 자신을 신뢰한다는 뜻의 자신감을 지금까지 그저 당당한 태도, 주늑들지 않는 태도라고만 생각해왔어요. 오히려 부정적인 감정이 들거나 그러한 상황에서 용기를 가지고 극복하는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듯한 기대감이 드는 책인 것 같아요. 진정한 자신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책을 읽어봐야겠어요ㅎㅎ 감사합니다!
-
꼼꼼한 리뷰 덕분에 책 한권을 읽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자신감을 보통 스스로를 믿는 것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자기 신뢰란 불안함에서 벗어나기보다 불안함을 마주할 용기를 가지는 것, 의심에 철저히 맞서며 그 안에서 도약할 힘을 찾아내는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감에 대해 보다 근본적이고 자세히 알아서 나중에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책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