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강의 식사 작가 데이브 아스프리 출판 앵글북스 조용한책방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건강한 지방, 적당한 단백질, 최소한의 탄수화물을 통해 ‘케토시스’상태를 넘나 들 수 있는 최적의 몸 상태를 갖추자

    이 책이 우리에게 권하는 지침이다.

    식품영양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나는 재작년 우연히 다큐 한 편을 봤다.
    주제는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인데 그 방법이 내게는 다소 충격적이었다.
    '다이어트' 라는 말을 떠올리면 죽지 않을 정도로 먹고 죽을 만큼 운동을 해야한다고,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주식으로 먹어야 하고 유산소 운동을 매일매일 해야한다는 생각이 먼저 들 것이다.
    하지만 TV 에 나오는 사례자들은 운동은 일절 하지 않고, 삼겹살과 버터, 치즈 등을 먹으며 적게는 10키로 많게는 40-50 키로까지도 감량했다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그 기본적인 원리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에서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을 줄이고 건강한 지방으로 열량을 섭취를 하는 데에 있다.
    탄수화물과 당을 배척하며 인슐린 자극이 일어나지 않아 식욕 억제에도 용이하고 질 좋은 지방들을 먹으면 케톤체들이 생성되어 가만히 있어도 지방이 타는 '키토시스' 단계까지 몸을 끌어올려 준다고 한다.
    다큐멘터리에서 나온 의사가 이런 정보들을 알려주었지만 그동안 쌓아왔던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 통념을 아예 깨부셔야 했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를 하며 나 스스로를 납득시키기로 다짐했고 처음 읽게된 책이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바이블이라고도 불리는 이 책이었다.

    '최강의 식사' 의 저자 또한 위와 같은 식습관의 변화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고 이를 인체학적으로 조리 있게 설명해 준다.
    어떤 음식이 우리 몸에 이롭고 어떤 것이 해로운지, 키토제닉 식습관을 들이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몸의 긍정적인 변화들, 주의해야할 점 등 사람의 건강과 직결되어있는 식습관에 대한 책이다보니 친절하게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물론 이 형태의 식습관이 가지는 장점도 많다.
    가령 체중 감량, 소화 장애 개선, 알러지 및 염증 증상 완화, 두뇌 회전 등등.
    하지만 어떤 사람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 장폐색 증상을 보이는 만큼 단점이 없다고 말할 수도 없다.
    또한 서양의 연구에서 비롯되었고 확산되는 추세지만 아직도 국내외로 논쟁이 있는 만큼 무작정 시도하기에는 면밀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삼겹살을 먹으며 하는 다이어트. 어떤 원리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궁금하다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3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삼겹살을 먹으며 하는 다이어트 저는 처음 들어봐서 신기하네요. 저도 다이어트 하고싶은데 먹는 걸 포기 못하겠더라고요ㅠㅠ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생활습관, 식습관 모두 엉망이 되었는데 지금부터라도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더보기
    •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는 생각을 요즘 하고 있어요. 식이와 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야 되기 때문에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단순히 살을 빼는 것에 치중하기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서평 남겨주신 책처럼 건강한 습관을 위해 정보를 찾아보고 알맞는 다이어트를 해야겠어요. 서평 감사합니다!
      더보기
    • 건강한 식사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라는 고민을 최근에 하게 되었어요. 코로나로 이전보다 훨씬 많은 식사를 집에서 하게 될 때가 많아져서 시작된 고민인 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스치듯 키토식단에 대해서 본 적이 있는데, 이 책이 그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같아 궁금해지네요. 건강한 식단, 내가 무엇을 먹는지에 대해 더 생각하고 알 필요가 있음을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