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태도'란 정확한 근거를 바탕으로 의구심을 가지며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것. 자신의 감각과 기억, 신념을 조합하여 내린 판단은 부정확할 수 있다. 그러나 수학을 매개로 한 과학적 사고는 최대한 오류를 줄여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다만 과학 역시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과학은 완벽하게 성공한 것을 전시하는 과정이 아니라 수정과 실패, 보완을 거듭하여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렵지 않고 재미난 이야깃거리로 가득한 책이다. 시간이 금세 지나갔다. 다채로운 과학 지식이 훌륭한 스토리텔링을 만났다. 누구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출판 바틀비
- 2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는 평소 읽는 분야의 도서만 읽는 편이라 관심이 덜한 과학 분야 책은 많이 접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과학 분야 서적은 다소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는 책 같아 한 번 읽어보아야겠습니다!
-
과학 역시 틀릴 수 있다는 것에 공감해요! 완벽하게 정립 된 것 같은 이론이나 법칙도 언제든 다시 규정될 수 있으니까요. 스토리텔링 형 과학 서적이라니, 한 번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좋은 서평 감사해요.
-
이 작가님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는데 참 유쾌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그분 강연 중 과학은 단순한 지식의 집합이 아닌 생각하는 방법을 배운다는 말이 생각이 납니다. 과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니 다른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
-
과학 분야 도서에 쉽사리 손이 가지 않았는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과학책이라니 저도 읽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