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을 배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다음과 같은 의문을 가져보았을 것입니다. '우리가 소화를 할 떄, 각 소화기관에서는 다양한 소화효소가 나와서 음식을 소화합니다. 이 떄, 소화효소는 과연 어떤 원리로 우리 음식들을 분해하는 것일까?,그 소화효소를 이용하는 이유가 뭘까?', '포화지방,포도당 등의 언어의 유래는 무엇인가?' 등을 말입니다.
이 책은 생물학을 궁금해하는 작가인 이재성 교수님에게 생물학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내용이 전개되어진다. 단순하게 딱딱하게 ~의 유래는 ~이고 ~의 원리는 ~이다라는 식으로 전개되는 것이 아닌, 두 사람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어진다. 생물학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인문학 교수님께서 질문을 하시다보니, 기초적인 내용에서 시작하여 심화적인 내용까지 천천히 진도가 나아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평소에 생물학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이 책을 매우 추천합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마치 그들의 대화(수업)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물학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이 책을 읽어보세요!
-
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 출판 휴머니스트
-
고등학교때 배웠던 생물학의 내용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배워본 지 오래되어 잊고 있었던 내용들이었는데.. 두 사람의 대화형식으로 구성되어있어 더 쉽게 다가올 것 같아요! 고등학교 동생에게도 추천해줄만한 책인 것 같네요
-
저는 엄청난 문과형 사람이라, 항상 과학을 잘 이해하지 못해 걱정이었는데, 이 책을 읽는다면 그런 걱정이 싹 날아갈 것 같네요! 기초적인 내용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니!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
대화 형식의 생물학 책이라니 형식이 비문학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형식이라 정감이 가면서도, 생물학은 전혀 무지해서 책을 읽는 데에 큰 용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언어의 유래라던지, 뼛속까지 문과인 사람들도 제법 관심을 가질 법한 주제들이 보여 한 시름 놓이네용. 책 추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