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들처럼 결혼하지 않습니다 작가 소노 아야코 출판 책읽는고양이 cookycook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결혼은 인생에서 필수적인 요소일까?
    비혼, 비출산이 하나의 트렌드로 인정 받고 존중받는 시대에 나 역시 무조건 결혼해야겠다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었다. 이 책에서는 결혼을 하는 이유를 사람을 알기 위해서라고 표현한다. 그 말을 듣고서 결혼에 대한 관점이 약간 바뀌었다. 결혼은 무조건 사랑하는 사람과 해야하는 것일까? 책에서 말한 것처럼 알아가고 싶은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어떨까?

    작가는 평범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나 평범하지 않은 가정에서 자란 남편과 결혼한다. 폭력적인 아버지 밑에서 외동딸로 자라며 어머니와 동반자살 시도까지 했었던 그녀가 아나키스트 부모의 밑에서 자란 남편과 만나 결혼의 극과 극을 체험한다. 보통 사람들이 결혼하기 전에 갖는 이미지는 자신의 부모님일텐데 결혼을 선택하게 된 작가의 용기에 감탄하게 되었다. 그러한 결단 속에서 결혼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고뇌했기에 이런 책까지 낼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에 이혼도 큰 흠이 되지 않는 시대가 되면 결혼을 신중하게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진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결혼하고 안 맞으면 이해하면되지라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결혼을 사랑하는 사람과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알아가고 싶은 사람과 한다는 말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비혼과 이혼에 대해 이전보다 훨씬 자유로지고 결혼 자체에 관심이 적어진 요즘의 상황에서 작가의 그런 생각의 전환이 사람들에게 새로운 인식의 변화를 주지않을까 싶네요. 좋은 책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