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to post to this user's Wall.

  • 그림책 한 권의 힘 작가 이현아 출판 카시오페아 김진우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이 책은 내가 1학기 다깨침 서포터 활동이 끝나고 담임 선생님에게 이별선물로 받았던 책이다.

    초등학교는 학급 운영이라는 역량이 다른 학년에 비해 상당히 크다. 그래서 어떠한 테마로 학급을 운영해 나갈 것인가는 우리가 교대를 다니면서 고민하고 결정해야 한다. 나는 다깨침 하면서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는데, 학생들이 살아있는 듯한 수업이 그림책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림책 한권의 힘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그것은 그림책을 통해 학생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공감하는 과정 속에서 나타난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아직 학급운영에 대한 생각이 자리잡지 않았다면 이 책을 읽고 그림책을 통한 학급운영을 해보는게 어떨까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책 리뷰 잘 읽었습니다. 실습기간에 학생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줬을 때 눈이 반짝반짝한 아이들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 눈을 잊을 수가 없어 책을 이용한 다른 활동은 없을까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그림책을 활용할 수도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
      더보기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양장본 HardCover) 작가 박완서 출판 웅진씽크빅 김진우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요즘 역사교육의 트랜드가 거시사에서 미시사로 바뀌는 중이라 한다. 6.25 전쟁을 연도와 정부의 행동 중심으로 풀어내는게 아닌 그 속의 한 개인으로서의 삶으로써 말이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먹었을까는 분류는 소설이지만 박완서 작가의 회고록이라 해도 좋을만큼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대 상황을 잘 묘사한다.

    작가님의 나이가 본가에 함께 사시는 할머니와 바슷해서 할머니와 함께 읽었는데, 크게 동감하시는 부분이 많았다. 할머니 두분이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주시는 기분이 랄까? 6.25를 설명할 미래의 겨사들에게 생생한 미시사를 들려줄 책,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 까를 추천한다
    더보기
  • 우리가 간신히 희망할 수 있는 것(양장본 HardCover) 작가 김영민 출판 사회평론 김진우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고전 작품, 논어. 듣기만 해도 눈쌀이 지푸려지는 제목이다. 6월모의고사, 9월모의고사, 수능 모두 만점을 받을 정도로 철학을 좋아했지만 2글자로 된 중국철학을 정말 읽기 싫어했다.

    사실 철학을 접해보자 라는 마음이 들어서 호기롭게 공자, 논어 라는 책을 읽었던 때가 있었다. 한장마다 한 문단 정도의 글밖에 없었는데도 정말 더디게 읽어 내려갔던 기억이 생생하다.

    이 책은 나와같이 철학책른 한번 읽어보고 싶은데 엄두가 나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공자의 여러가지 함축되어있는 말을 일상생활의 비유를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켜주고, 나중에 학생들에게도 종종 써먹을 수 있는 예시도 담겨있다. 그렇다면 좀더 깊이있는 수업이 되지 않을까??
    더보기
  • 아동학대에 관한 뒤늦은 기록(2판) 작가 류이근 출판 시대의창 김진우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1명)
    교사가 되어서 아동학대를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학생이 있다면 어떻게 할것인가? 신고 만으로 충분할까? 어른들의 관심과 신고 속에서도 많은 아이들은 죽어나간다. 덧붙여, 그 학생들을 부모 다음으로 가장 많이 보고 소통하는 우리가 일반 어른들과 똑같이 행동해서 되겠는가?

    신고가 이뤄진 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그리고 대책이 이뤄지지 않은 학생들이 있다. 부모가 16개의 갈비 뼈를 부러트려, 마지막 숨이 꺼져가면서 '소풍 가고 싶어요' 를 남기고 떠나간 아이도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무지와 무관심을 발견하고 반성했던 것처럼, 나의 동료 교사들이 이에 관심을 갖고 함께 대책을 찾아 나갔으면 좋겠다.
    더보기
  •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작가 한성희 출판 메이븐 김진우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나는 타 지역에 살고 있는 대학생이다.
    당연히 우리는 학교를 다니면서 힘들고 지칠 때가 있다. 이건 학교를 벗어나 직장인이 되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럴 때마다 멀리 떨어진 부모님의 따뜻한 말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하지만 쉽사리 내 힘듦을 털어 놓을 수가 없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얼마나 걱정하실까. 이런 걱정에항상 잘하고 있다고, 잘 지내고 있다고 말한다.

    마음이 힘들어 잠이 늘고, 늘어난 잠 때문에 침대를 뒤척이다가 우연히 이 책을 발견했다. 이 책은 다 자란 딸에게 한 어머니가 써주는 편지인데 그 말이 너무 듣고 싶은 말이어서 몇번이나 눈물을 훔쳤는지 모르겠다. 힘든 사람이 한번쯤 자기전에 읽어보길 바란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저도 타지에서 생활하다 보면 문득 가족이 그리울 때가 있는데 힘들고 지칠 때 이 책을 읽으면 큰 위로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돈의 속성 요약본 작가 김승호 출판 스노우폭스북스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돈이란 무엇인가? 대학생인 우리가 알고있는 돈이란 부모님이 주는 용돈이나 알바해서 벌어드리는 돈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가끔씩 허탈해지지 않는가? 집값만 생각해보더라도 우리가 받는 지금의 돈은 미래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대학생인 우리는 돈으로 무엇을 해야할까? 우리는 이 얼마되지 않는 돈으로, 돈을 다루는법을 배워가야 한다. 어렸을 때부터 돈을 소중히 여기고, 현명히 소비하는 습관을 들여놓아야한다.
    또한 돈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우리가 불려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기회비용이 적은 지금 학습해 놓아야 한다.

    이 돈의 속성은 어떻게 투자하는지, 어떤 땅에 투자해야하는 지에 대해 알려주지 않는다. 그것보단 돈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을 변화시켜준다. 돈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어떻게 다뤄야하는지에 대해 말이다. 그야말로 우리와 같은 대학생에게 딱 맞는 책이 아닐까? 돈이 어렵다고 생각해 항상 경제로부터 멀리 떨어져있던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더보기
  •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양장본 HardCover) 작가 앤디 앤드루스 출판 세종서적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요즘 힐링 에세이가 대세다. 필자도 힐링 에세이를 자주 읽는다. 하지만 위 종류의 책에는 큰 단점이 있다. 휘발성이다. 더 큰 자극을 원하는 것 처럼, 책으로부터 더 큰 공감과 힐링을 얻기위해 우리는 서점으로 향한다.

    이 책은 직장과 돈을 모두 잃고 딸의 병원비 조차 낼 수 없어 삶을 포기하려던 폰더의 구원 이야기를 담았다. 꿈같이 일어난 7가지의 사건, 이로부터 온 7가지의 선물들은 폰더의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 현실성을 기반으로하지만 드라마틱한 요소가 녹아들어있어 책도 술술 읽힌다.

    힐링에세이를 읽고 자신의 삶으로 돌아가기 전에 이 책을 읽어보자.그에게 주어진 7가지의 선물들이 그의 인생을 구원한 것처럼, 7가지 선물들을 우리의 삶에 찾아오고 우리는 힐링에세이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을지 모르겠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힐링에세이가 요즘 정말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이 책은 저자의 특별한 경험이 책을 더 읽게 만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직장과 돈을 모두 잃고 딸의 병원비조차 낼 수 없었던 작가의 인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지는 리뷰입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