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는 늘 똑같이 떠오르고 지지만, 왠지 특별하게 의미를 부여하고 의식적인 행동을 싶은 날들이 있다.
특히, 연말과 새해가 그렇다.
한 해를 돌아보고, 더 나은 내가 되고 싶다는 희망아래 새로운 다짐을 해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그럼에도 매해 계획이 똑같은 것은 애석한 일이다. 단 한 번도 제대로 지킨 적이 없기 때문이다. 사실 대다수의 사정은 비슷할 갓이다. 이번엔 꼭 살을 빼야지, 꼭 담배를 끊어야지, 영어공부를 해야지, 책을 읽어야지 하지만, 이번에는! 이라는 다짐은 이번에도...... 로 마무리되고 만다.
왜 나는 항상 실패하는 것일까?
왜 나는 이토록 의지가 약한 것일까?
정말 사람은 쉽게 변화하지 않는 것일까?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 이 모든 해답이 들어있다.
정말 올해는 '변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자기계발분야 서적은 다 비슷비슷한 내용이라 잘 읽지 않지만, 이 책은 명확한 사례분석과 예리한 통찰로 독자들을 변화로 이끄는 힘이 있다.
p.56 진정한 행동변화는 정체성 변화에 있다, 우리가 하는 행동들은 대개 각자의 정체성을 반영한다. 우리는 의식했든 의식하지 않았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가 믿고있는 대로 행동한다.
p.34 1년 동안 매일 1퍼센트씩 성장한다면 처음 그 일을 했을 때보다 약 37배 더 나아질 것이다. 반대로 1년 동안 매일 1퍼센트씩 퇴보한다면 그 능력은 거의 제로가 되어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작은 성과나 후퇴였을지라도 나중에는 엄청난 성과나 후퇴로 나타난다.
어떻게 하면 내가 바라는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을 수 과학적인 방법이 수록되어 있다.
숱한 다짐만 반복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주저없이 이 책을 읽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