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쁨의 집 1 작가 이디스 워튼 출판 웅진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기쁨의 집’은 ‘순수의 시대’로 여성 최초 퓰리처 상을 수상한 이디스 워튼의 작품이다. 20세기 초 뉴욕 상류사회를 배경으로 그려지고 있는 이 이야기는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릴리 바트를 주인공 삼아 전개된다. 초기에는 로맨스의 양상을 띠다가도 점차 주인공의 운명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며 사회의 비극과 불평등을 여실히 보여준다.
    이 책을 읽고서 내가 느낀 감정은 너무도 강렬했다. 인생의 파도는 그녀에게서 모든 것을 앗아가 버렸다. 그녀의 고결함이 그녀를 바닥까지 끌어내렸다는 점이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그녀가 조금만 덜 고결했더라도 그녀는 안락한 삶을 보장 받을 수 있었을 것이다. 그것이 비록 껍데기에 불과한 삶일지라도. 그녀는 시대와 사회 속에서의 희생양이었다. 비록 그녀 역시 어리석은 사람이었는지도 모르겠으나 그녀의 어리석음은 교육 받은 것이었고, 그녀가 피해갈 수 없는 굴레였다. 삶이, 사무치도록 슬펐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오!!! 읽다님 리뷰 잘 보았습니다. 아마 \'퓰리처 상\'이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보도·문학·음악상이죠! 제가 리뷰를 읽으며 기쁨의 집으로 퓰리처 상을 수상한 건지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 봤는데, 작가는 로 퓰리처상을 수상하고 이 책은 그 작가의 대표작인 듯 하군요. 어떤 작품으로 상을 탔느냐와 상관없이, 미국의 권위있는 퓰리처상을 수상할 만큼의 필력을 가진 작가가 어떻게 책을 전개해 나갔을지 참 궁금해지는 리뷰였어요. 기회가 될 때 읽어봐야겠네요. 리뷰 정말 감사합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