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해빙(The Having)(4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양장본 HardCover) 작가 이서윤 출판 수오서재 DDAKSAEWOO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더 해빙, 너가 돈을 따라다니지 말고, 돈이 너를 따라오게 만들어야 해, 우리엄마가 나에게 늘 하는 말이다. 이 책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인 그루으로부터 기자생활을 하던 저자가 부를 끌어당기는 마음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 책을 읽으며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이 너무 좋았고, 이 책이 말하는 것처럼 HAVING, 나에게 있는 것, 지금 가진 것에 집중하고 감사하며 지금을 충분히 행복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해빙의 신호등은 내면의 목소리를 나에게 알려주는 거예요. 그 답을 자신이 알고 있거든요. 처음에는 조금 익숙하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Having을 하며 지속적으로 시선을 자신의 내면에 두세요. 그러면 마음속 작은 편안함 ,작은 온기가 점점 더 분명한 느낌으로 커질 거예요.’

    사실 코로나 이후 거침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던 내 인생을 돌아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있던 중에 읽게 된 책이라서 그런지, 나에게는 더 의미가 있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처음에 ‘집’이라는 공간은 나에게는 싫고, 떠나고 싶은 공간이었다. 하지만 서너 달이 지난 지금, 집은, 그저 있는 것만으로도 큰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온전히 지금을 느끼며 살고 있는 곳으로 바뀌었다. 그렇게 나의 시선과, 그에 따른 나의 세계가 바뀌자, 이 책이 말한 것처럼 점점 좋은 일들이 나에게 찾아왔다.
    좋을 일들이 문을 두드리며 찾아왔고, 그러던 중 더 해빙이라는 책을 읽으며, 그루가 말하는 것들이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다. 이 책을 읽으며,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긍정적으로 순간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의 힘이 얼마나 큰지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여러 번 마주쳤었는데, 미처 읽어보고 싶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었던 책이네요. 돈과 부를 얻는 것이 주제인 책으로 느껴졌거든요. 그런데 그 보다는 \'마음\'에 대한 책이었군요! 갑자기 꼭 읽어보고 싶어졌어요. 나의 시선을 바꿔 나를 감싸고 있는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이 참 좋네요. 2020년은 다소 우울한 한 해라고 생각하며 보내고 있는데, 어쩌면 제게 필요한 것은 제 시선과 인식을 바꾸는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자신의 시선을 바꾼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