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에 관한 기초지식을 쌓기 좋은 책이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대 청년들을 위한 재태크 책으로 경제생활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는 책이다.
돈과 관련된 습관을 시작으로 적금의 함정, 주식, 펀드, ISA통장, 투자 마인드, ETF 등을 다룬다.
인상깊었던 내용은 개미들이 직접 주식시장에 뛰어들 때 질 수밖에 없는 이유였다. 개미는 총알 한 개를 가진 군인이다. 개미들은 총알도 많지 않을 뿐더러 투자금의 규모도 적다보니 원금 대비 10%의 수익이 나도 갈증은 계속 된다. 자산이 적다보니 비교적 가격이 싼 검증되지 않은 주식을 찾고 머지않아 씁쓸한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5년만에 1억을 번 자신의 성공스토리를 기반으로 적어놓았지만 자신을 자랑하는 등의 불필요한 내용이 없어 좋았다. 그러나 동시에 개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책이기에 투자에 대한 협소한 정보가 실렸다는 아쉬움이 있는 책이다.
-
청춘의 돈 공부 출판 카시오페아
-
요즘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 대학생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도움이 되는 책일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제테크에 관심이 많은데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공부를 하지 않는 한 섣불리 시도할 수 없었는데 실제 성공이야기를 담긴 \'청춘의 돈 공부\'를 읽어보면서 공부해보고 싶네요 ~~ 서평 잘 읽었습니다!
-
리뷰 덕분에 개미들이 직접 주식시장에 뛰어들 때 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자산이 적다보니 비교적 가격이 싼 검증되지 않은 주식을 찾고 머지않아 씁쓸한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니 제가 다 안타깝습니다. 요즘 너도나도 주식시장에 뛰어들며 제테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저도 본격적으로 주식이나 투자를 하기 전에 이 책을 읽으며 기초지식을 쌓아서 경제에 입문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좋은 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