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가 교사에게 작가 이성우 출판 우리교육 로플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노력하지 않으면 지식 전문가가 아니라 지식 기능공, 교육자가 아니라 지식 장사꾼으로 전락하기 쉬운 것이 초등 교직입니다. 반대로 끊임없이 자기 연찬하는 가운데 아이들과 자신이 동반 성장해 가며, 지성인으로서 즐거움과 보람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직업이 초등 교사이다."
    누군가는 초등교사가 쉽다, 전문성이 없다고 말한다. 본인이 초등교사인데 이런 생각을 한다면 그건 그 사람이 자신의 본분에 대해 고민해 본 적도 없다는 의미 아닐까 싶다. 하물며 잠깐 학교에서 아이들을 만나고 선생님을 봤을 때도 초등교사가 얼마나 책임감이 무겁고 영향력이 큰일인지, 교사가 얼마나 똑똑하고 치열한 자기성찰과 발전을 해야 하는 사람인지 그 무게감과 부담을 매번 새롭게 느꼈다. 초등교사의 전문성은 자신이 이 일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느끼는지를 대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노력하지 않으면 교사가 아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짧은 시간 교대에 있었지만, 교대를 다니는 동안에도 교육환경은 무시무시하게 바뀌었습니다. 3d프링팅, 레이저프린팅 기술부터 전문적인 온라인 수업까지 교사가 익혀야 할 능력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물론 교육 능력도 가지고 있어야 하고요. 전문성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더보기
    • 초등교사가 지닌 영향력이 얼마나 막대한지 정말 공감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곳이 학교이고, 그 속에서 항상 함께하는 초등교사가 지닌 영향력, 그래서 더 무겁게 느껴지는 책임감에 대해 다들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좋은 교사라는 것이 명확하게 정해져있지는 않지만, 좋은 교사가 되고싶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