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 산지 어언 20년, 부산에 와서 신세계를 경험 했다.
소도시에 살다가 도시를 접한 건 가장 가까운 광주광역시였다.
광주광역시에 갈때면 아주 큰 터미널과 높은 건물에 놀랐었다. 하지만 부산에 오고나서 광주가 아무것도 아니었다고 느꼈는데 ,, 바로 지하철 때문이다.
나는 소도시에 살았기 때문에 교통이 좋다, 역세권이다. 라는 말의 장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던 거였다. 어른이 되면 당연히 차를 사야하는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부산에 오고 내 시야가 넓혀졌고 교통망에 대해서 더 공부를 하고 싶어졌다.
그김에 내가 관심있어하는 부동산과 연결지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수인 분당선 , GTX 노선,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의 호재 요소를 분석적으로 이야기 해줘서 네이버 지도를 수시로 켜며 공부하며 읽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경기도권 아파트 투자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노란 수인분당선에 대한 부분을 유심히 읽었다.
앞으로 발전할 나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읽은 도서인만큼 부동산과 교통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교통망도 모르면서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출판 잇콘
-
MBC에서 하는 예능 프로그램인 구해줘 홈즈를 보면 집의 가치를 설명할 때 교통이 좋다 혹은 역세권이다라는 말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교통과 부동산 사이에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세세하게 나와있군요! 좋은 서평 잘 읽었습니다~
-
교통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저도 대학에 오고나서야 실감하는 것 같아요. 제 본가도 지하철이 아직 없는 도시인데, 부산에 오고 나서 역 바로 앞에 학교가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편리한지를 체감하는 것 같네요. 좋은 서평 잘 읽었습니다!
-
교통은 땅의 값어치를 매기는데 매우 큰 요소 중하나입니다. 미리 교통망이 생기는 곳을 알 수 있다면 많은 돈을 벌 수 있겠지요. 이 책을 읽는다면, 교통망의 원리를 파악하고 다음 교통망이 생길곳을 예측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제가 교통망의 중요성을 느꼈던 건 중학생 때 집 근처에 BRT 정류장이 생겨서 집값이 확 올랐던 때인 것 같아요...ㅋㅋ 그렇지만 그 원리는 잘 몰랐는데 책을 읽으면 확실히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서울-부산은 오히려 가기 쉽지만 부산과 타 도시는 가기 어려워서 여행을 갈 때 애를 먹고는 했는데 그 이유도 알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